화살표
학사일정

서울대 EMBA는 매해 10월경 선발전형을 거쳐 3월에 입학하고 4학기(2년) 재학 후 2월에 졸업합니다. (중도 휴학할 경우 하계 졸업)

3-6월 7-8월 9-12월 1-2월
1학년 2학기 하계방학
*해외현장학습(7월)
1학년 2학기 동계방학
*해외현장학습(1월)
2학년 2학기 2학년 2학기

※상기 학사 일정은 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2021. 1 현재)

서울대 EMBA는 국내외 유수의 EMBA 교과과정 중 가장 다양한 선택과목이 개설되어 각 분야의 전문가, 경력자로 구성된 EMBA학생들이 각자의 교육 수요에 따라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2021. 1 현재) 이미지
전공필수

- 경영정보

- 관리회계

- 마케팅

- 생산서비스 운영

- 인적자원관리

- 재무관리

- 재무회계

- 전략

- 조직행위론

공통과목

- 기업과 환경

- 기업윤리와 법률문제

- 실전 스타트업

- 예술과 경영

- 창업론

- 협상론

- 글로벌 비즈니스의 이해

- 아시아 비즈니스의 이해

- 국내현장학습

- 글로벌현장학습

- GNAM

- 통계와 의사결정모형

- 고급의사결정모형

전공선택

마케팅

- 가격 및 판매촉진전략
- 디지털 마케팅
- 마케팅 심층주제
- 문화예술 마케팅
- 서비스 마케팅
- 전략적 브랜드관리
- 마케팅 애널리틱스
- 머신러닝의 마케팅 응용

생산서비스운영

- 4차산업혁명과 New Biz Model
- 기술경영
- 프로세스 경영

인사조직

- HR 애널리틱스
- 경영리더십
- 노사관계론
- 변화관리론
- 보상관리
- 조직설계
- 팀경영

재무금융

- 금융공학과 위험관리
- 기업재무
- 위험과 보험
- 재무사례연구
- 재무와 경제를 위한 기계학습
- 채권시장의 이해
- 투자론
- ESG 경영
- 국제재무관리
- 경영자가 알아야 할 공정거래 제도, 법, 사례

전략/국제경영

- 경영전략특강
- 국제경영
- 창조와 혁신
- 환경변화와 전략혁신
- 전략과 조직

회계학

- 자본시장과 회계정보
- 재무제표분석 및 기업가치평가
- 회계정보와 경영의사결정
- 회계정보의 분석과 활용
- 기업세무전략
4차 혁명에 따른 디지털경영 특화를 위한 교과목 포트폴리오
4차 혁명에 따른 디지털경영 특화를 위한 교과목 포트폴리오 이미지

- 디지털금융마케팅 사례연구

- 블록체인과 디지털금융 사례연구

- 인공지능과 금융데이터 활용

- 인공지능과 금융산업의 미래

- 하이테크 경쟁전략

- 하이테크 마케팅

- Big Data와 Predictive Analytics

- Data Science & Machine Learning

- Fintech & Digital 경영전략

- 4차 산업혁명과 New Biz Model

※상기 학사 일정은 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