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학생들은 약 3박 4일 일정의 Global Residence Program을 통해 중국, 일본 등 아시아 또는 해외 주요국가 가운데 사업적 중요도가 높은 국가를 선택하여 해당국가의 명문 비즈니스 스쿨 강의와 대표기업들을 탐방하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최근 3년)
GNAM Week는 예일대, 싱가포르국립대 등 세계 정상급 경영대학(원) 네트워크인 Global Network for Advanced Management (GNAM)의 회원 대학들이 약 1주간 동시 진행하는 심화 학습주간 입니다. 각 대학별로 지역과 국가의 특색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여, 해당 국가의 경제·경영 이슈에 대한 심도 깊은 강의와 팀프로젝트가 진행되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및 기관을 방문하고 각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이해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국가 | 학교 | 주제 |
---|---|---|
미국 | Yale School of Management | Behavioral Science of Management |
일본 | Hitotsubashi ICS | Innovation X Globalization: Japan Style |
홍콩 | The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Hong Kong’s evolving role in Greater China and Asia |
중국 | Renmin University | From ‘Made in China’ to ‘Invented in China’ |
캐나다 | The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Cities, and Inclusive Prosperity |
DBiK는 뉴욕대, 토론토대, 싱가포르경영대학 등 주요 파트너대학의 MBA학생들을 초청하여 우리나라 기업경영의 특성과 경제발전 모델을 학습하는 서울대 MBA의 대표적인 글로벌 프로그램입니다. 5월 중 1주일 동안 진행되며, 서울대 교수진과 기업계 명사의 특강, 기업탐방, 문화체험 프로그램, 팀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해외대학 참가자들은 정치, 사회, 경영 전반을 아우르며 한국 고유의 발전모델을 학습하고, 서울대 MBA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경제적 상황과 기업경영의 특성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국내외 MBA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해외 기업(사업)의 국내 도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팀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성 분석,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등 경영 이론을 실제의 한국 비즈니스에 접목시켜 볼 수 있어 해마다 해외 MBA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이 매우 높습니다.
- Corporate Governance/Accounting Transparency in Korea
- Organizational Culture in Korean Firms
- Doing Business in Korea : From American’s Perspective
- Capital Market in Korea
- K-pop : Korean wa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