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표
입학
입학안내
서울대학교 MBA 프로그램 개요
과정구분 Full-time MBA Executive MBA (EMBA)
수업연한 1년 (4학기제)
※ 복수학위 취득시 2년 / 교환학생 방문시 1.5년
2년 (4학기제)
수여학위 경영전문석사 (MBA)
수업시간 평일 주간 (오전수업 09:00-13:00, 오후수업 14:00-18:00) 주말 (금 15:00-19:00, 토 09:00-18:00)
강의언어 영어50% 한국어50% 한국어
과정특집 집약적 1년 학제를 통한 효과적인 현업복귀 및 경력전환 기회제공
서울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커리어서비스 제공
해외 유수 대학과 복수학위 및 교환학생 기회제공
해외 유수대학의 강의를 국내에서 수강
국내 최대 기업연수 MBA
현업과 병행 가능한 주말 프로그램
재학 중 풍부한 해외연수 기회
교육비 50% 이상을 소속기업에서 지원받는 산학협력과정
학기일정 8월 중순 입학
1학기:8-11월 2학기:11-3월 3학기:3-5월 4학기:5-8월
3월 입학
1,2학년: 1학기 3-6월 2학기 8-12월
모집시기 3월경 (연 1회 선발) 9~10월경 (연 1회 선발)
모집정원 100명 (글로벌인재특별전형 정원 외) 120명
선발절차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및 구술고사> 최종선발
Full-time MBA

평균연령

30
아이콘1

평균경력

5
아이콘2

평균연령

42
아이콘1

평균경력

14
아이콘2
FAQ
Full-time MBA
Executive MBA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Full-time MBA 프로그램은 주간 과정으로, 평일 오전/오후에 수업이 있습니다. 따라서, 직장생활과 병행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한편, Executive MBA 과정은 금요일 오후부터 토요일까지 수업이 있기 때문에 직장 생활과 병행하시는 프로그램입니다.
면접은 MBA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강의에서의 수학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경영자로서의 자질, 앞으로의 경력 계획, 영어 강의 수강 능력 등 다면적인 평가를 통해 최종 입학생을 선정하게 됩니다.
MBA 프로그램은 일반전형 및 글로벌인재특별전형 두 가지로 구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글로벌인재특별전형으로 응시하시고자 한다면 본인이 해당하는지 자격요건을 한 번 더 확인하시고 온라인 접수 및 지원서류를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글로벌인재특별전형의 요건 중 전 교육과정 해외이수자의 경우 우리나라의 초ㆍ중ㆍ고등학교 12년과 대학교육에 해당하는 전 과정을 해외에서 마친 경우만 인정됨을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예를 들어, 1년이라도 국내에서 교육을 받으셨다면 글로벌인재특별전형 중에서 전 교육과정 해외이수자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전혀 없습니다. MBA는 미래의 한국사회를 이끌어갈 전문 경영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경영은 꼭 경영학을 학부에서 전공하였다고 해서 잘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면 학습효과는 더욱더 빛을 발 할 것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학부경력을 가진 학생들을 고루 선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20년 MBA 입학생 전공분야의 경우, 경영 42%, 인문/사회분야 26%, 엔지니어링 23%로서 폭넓은 전공분포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영어권 대학에서 대학(원)에서 학사학위 이상을 취득하신 분은 영어 성적 제출이 면제되지만 이 이외의 경우에는 반드시 지원 과정에 따른 공인영어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영어 성적 점수가 없는 경우 TEPS 특별시험에 응시하는 조건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실무경력으로 인정되는 군 경력은 직업군인, 장교,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입니다.
위 경우를 제외한 일반 군경력은 실무경력으로 인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군경력 증명은 병적증명서 등 복무증명기록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서울대 EMBA는 기업에서 반드시 등록금 지원을 받고 내부적으로 교육연수 파견 선발된 사람만 지원 및 입학이 가능한 산학협력과정(계약에 의한 학과, 즉 계약학과)으로서 교육부 규정에 따라 반드시 소속기업과 서울대학교 간의 위탁교육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계약서 표준 양식이 정해져 있으므로 임직원 파견 연수 계획이 있는 산업체에서는 경영전문대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상세한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EMBA 위탁교육 협약체결 문의 (02)880-2521
네, 교육부 규정에 따라 반드시 학비의 50%이상을 소속기관에서 지원해야 합니다.
서울대 EMBA (계약학과)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지원자의 소속기관과 서울대학교가 계약학과 위탁교육계약을 체결해야 함은 물론 소속기관의 학비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회사추천서(학비지원내용 포함)를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네, 지원 시 공인영어성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지만 최저 기준 점수는 없으며 지원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2년 이내에 응시한 영어성적을 제출하면 되고, 해당 공인영어성적이 없을 경우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 실시되는 TEPS 특별시험에 응시하는 조건으로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사내 토익을 포함해 각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한 어학성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세 항목 중 한가지 이상 인정될 경우 영어성적 제출이 면제 됩니다.
1. 영어권 대학(원)에서 학사학위 이상을 취득한 자
2. 영어권 국가에서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자
3.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내?외 기관에서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자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심사는 실무역량강화라는 전문학위과정의 취지를 반영하여 학위 논문을 실적심사로 대체하고, 실적심사는 [경영프로젝트 연구보고서 작성]을 필수로 진행해야합니다.
동계 방학(1월) 및 하계 방학(7월) 중 약 7박 9일의 일정으로 사업적 중요도가 높은 국가의 주요 산업현장을 탐방하고, 현지 명문 비즈니스스쿨에서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수강합니다.
더불어 팀프로젝트 계획서를 제출하는 사전과제 발표와 현지 탐방 내용을 정리하는 심층분석 보고서를 사후과제를 제출하고 최종 학점 부여됩니다.
해외현장학습 주관대학 (최근 3년 기준)
Yale School of Management (USA) HEC (France)
UCLA (USA) ESSEC (France)
UBC (Canada) SDA Bocconi (Italy)
UNSW (Australia) IE Business School (Spain)

* 해외 방문대학은 과정 운영사정에 따라 매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입학문의
contact imformation
MBA

02-880-2551, 2554

mba@snu.ac.kr

EMBA

02-880-2521

emba@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