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해외연수

Global Residency Program (GRP)

주간MBA학생들은 1학기가 종료되는 11월 경 약 3박 4일 일정의 Global Residency Program (GRP, 1학점 선택과목)을 통해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국가 가운데 사업적 중요도가 높은 국가를 선택하여 해당국가의 명문 비즈니스스쿨 강의와 대표기업들을 탐방하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GNAM Network Week (GNAM Week)

GNAM Week는 예일대, 런던정경대 등 세계 정상급 경영대학(원) 네트워크인 Global Network for Advanced Management (GNAM)의 회원 대학들이 약 1주간 동시 진행하는 심화학습주간(3학점 선택과목)입니다. 각 대학별로 지역과 국가의 특색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여, 해당 국가의 경제·경영 이슈에 대한 심도 깊은 강의와 팀프로젝트가 진행되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및 기관을 방문하고 각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이해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Doing Business in Korea (DBiK)

DBiK는 UCLA, 뉴욕대, 토론토대, 캠브리지대, 싱가포르경영대학 등 주요 파트너대학의 MBA학생들을 초청하여 우리나라 기업경영의 특성과 경제발전 모델을 학습하는 서울대 MBA의 대표적인 글로벌 프로그램입니다. 8월 중 1주일 동안 진행되며(3학점 선택과목) 서울대 교수진과 기업계 명사의 특강, 기업탐방, 문화체험 프로그램, 팀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해외대학 참가자들은 정치, 사회, 경영 전반을 아우르며 한국 고유의 발전모델을 학습하고, 서울대MBA학생들은 우리나라의 경제적 상황과 기업경영의 특성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국내외 MBA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해외 기업(사업)의 국내 도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팀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성 분석,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등 경영 이론을 실제의 한국 비즈니스에 접목시켜 볼 수 있어 해마다 해외 MBA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이 매우 높습니다.

Doing Business in Asia (DBiA)

DBiA는 한중일 교육부가 공동 지원하는 캠퍼스아시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설되는 한중일 순회 하계연수프로그램입니다 (3학점 선택과목). 서울대MBA가 북경대, 히토츠바시대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DBiA는 매해 8월 약 2주동안 북경, 동경, 서울을 순회하며 진행되고, 각 지역의 기업경영의 차이점과 공통점 사이에서 지속 가능한 동아시아 발전모델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특강, 문화프로그램, 기업방문, 공동연구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대학에서 10명씩 참가자를 선발하며, 선발된 MBA학생들은 소정의 항공료 및 체재비등의 경비를 지원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