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SNU GSB

왜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인가?

한국형MBA의 선구적 역할

경영전문대학원은 1946년부터 이어 온 경영대학에 뿌리를 두고, 2006년 국내 경영전문대학원 출범과 함께 주간 MBA(Global MBA, SNU MBA) 와 주말 MBA(Executive MBA)를 연달아 개설하며, 한국형 MBA의 견인 역할을 강조해 왔습니다.

GSB 기업의 교육 니즈를 적극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 설계

채용분야 임원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을 조직하고, 기업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기업 및 벤처기업 인사책임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기업의 수요에 맞춘 MBA 교과과정과 인재상 에 대한 기업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고 있습니다.

전문화된 MBA 수준의
교육환경, 경력개발서비스 제공

MBA전용캠퍼스에는 멀티미디어강의실과 전용도서관, 세미나실, 학생라운지 등 제반 교육 환경이 해외 유수의 비즈니스스쿨에 상응하는 수준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MBA 레벨의 전문화된 취업·경력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MBA경력개발실을 별도로 두고, 학생들의 취업상담 외에도 국내외 CEO 들이 강연자로 나서는 Global Leaders Series, Business Practicum, 직무전문가특강, 동문 멘토링 등 MBA학생들의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경력개발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글로벌, 글로벌!

경영전문대학원은 글로벌 Top 10 경영대학 교수들 중 엄선된 해외 교수진을 초빙하여 매해 10여개 의상의 선택과목을 개설합니다. 또, Doing Business in Korea와 같은 글로벌 프로그램을 열어 해마다 NYU, UCLA, 캠브리지대학 등에서 수십 여의 MBA학생들을 초청하고 있습니다. 따라 서, 학생들은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세계적 수준의 교수진과 학생들을 본교 캠퍼스에서 만나 교류할 수 있습니다. 한편, 예일대, 듀크대, 에섹대, 북경대, 히토츠바시대와의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며, UCLA, NYU, 칭화대, 싱가포르국립대를 비롯한 13개국 23개 명문 비즈니스스쿨과 교환학생 협정을 체결하여, 재학 중 해외 유수의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국외 수학 기회 도 폭넓게 열려 있습니다.